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탕자

"탕자"는 누구를 상징합니까? 거듭나지 못한 죄인입니까, 아니면 타락한 신자입니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개인적으로는 잃어버린 자의 구원의 비유라는 점에서, 주 예수님이 거듭나지 못한 죄인을 묘사하신다는 사실에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필자의 해석은 이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지만, 그것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앞에 있는 것이 타락한 신자가 아니라는 몇 가지 증거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전체 문맥은 전체 장을 통해 설명하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누가복음 15장의 처음 두 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세리와 죄인들이 말씀을 들으러 가까이 나아오니 2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수군거려 이르되 이 사람이 죄인을 영접하고 음식을 같이 먹는다 하더라(누가복음 15장 1-2절)..
"탕자"는 누구를 상징합니까? 거듭나지 못한 죄인입니까, 아니면 타락한 신자입니까?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개인적으로는 잃어버린 자의 구원의 비유라는 점에서, 주 예수님이 거듭나지 못한 죄인을 묘사하신다는 사실에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필자의 해석은 이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지만, 그것을 설명하기 전에 먼저 앞에 있는 것이 타락한 신자가 아니라는 몇 가지 증거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전체 문맥은 전체 장을 통해 설명하는 것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누가복음 15장의 처음 두 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든 세리와 죄인들이 말씀을 들으러 가까이 나아오니
2 바리새인과 서기관들이 수군거려 이르되 이 사람이 죄인을 영접하고 음식을 같이 먹는다 하더라(누가복음 15장 1-2절)

여기에서 그리스도는 읽어버린 자들과 연결되어 있는 것으로 보여지신다. 바리새인과 서기관에 대한 이러한 비판에 대한 답변으로 주님께서는 그 이후로 수많은 영혼에게 생명과 평화를 가져다준 비유를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비유에서 주님은 타락의 위험에 대해 제자들에게 경고하시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죄인들을 영접"하신 것에 대해 변호하고 계십니다.

탕자의 비유는 누가복음 15장 11절부터 시작됩니다. 하지만 15장의 서두 구절과 이어지는 구절들은 주님이 앞의 장에서 말씀하신 것의 연속입니다. 주님은 앞 장에서 잃어버린 양을 끝까지 찾는 사람을 설명하셨습니다. 또한 은 한 조각을 잃어버리자 온 집을 쓸며 부지런히 찾는 여자를 설명하셨습니다. 분명히 잃어버린 양과 잃어버린 조각이 누구를 의미하는 지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확실히 이것은 타락한 신자가 아니라 거듭나지 못한 영혼을 묘사하고 있음이 분명합니다.
20세기 초에 활동한 가장 영향력이 있는 개혁주의 성경교사이며 설교자 중의 한사람. 영국 노팅햄에서 태어났으며, 약간의 음악 공부를 했다는 것을 제외하고 그의 어린 시절이나 교육에 대해 알려진 바는 별로 없다. 영국의 자유주의 신학교에 다니기를 꺼려했던 그는, 미국으로 건너가 시카고 무디성경학교에서 공부했으며 그 후 평생을 성경 연구와 설교 사역에 헌신했다. 미국 켄터키 주 버크스빌과 올버니에 있는 교회들의 공동 목회자로 사역을 시작했으며,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스파튼버그에 있던 노스 사이드 침례교회의 목사가 되었다. 1918년, 첫 번째 책으로 「하나님의 주권」(The Sovereignty of God)을 썼다. 그리고 1922년 1월, 월간지 「성경연구」(Studies in the Scriptures) 첫 호를 발간했으며, 30여 년 동안 거의 자신의 글들로 지면을 채웠다. 그 글들은 대개 성경 강해와 주석이었다. 철저한 칼빈주의자였던 그의 연구 주제는 은혜, 칭의, 그리고 성화였다. 그러나 그의 주장과 사역은 강렬한 그의 설교 스타일 때문에 교회들의 외면을 받았다. ‘듣기 좋은 설교’가 주를 이뤘던 당시의 교회들에게 심한 배척을 받게 된다. 비록 당대에는 주목 받지 못했으나, 핑크의 사역은 그의 사후에 새롭게 조명되기 시작했다. 1982년, 미국 베이커 출판사는 그의 책 22권을 출간했으며 놀라운 성공을 거둠으로써 그의 진가를 확인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아더 핑크의 구원신앙」, 「아더 핑크의 하나님의 주권」, 「히브리서 강해」, 「창세기 강해」, 「출애굽기 강해」, 「다윗의 생애」, 「하나님의 선택」, 「하나님의 언약」, 「그리스도의 속죄」, 「성화론」, 「인간의 좌절과 하나님의 위로」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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