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5 0 0 0 16 0 5년전 0

SMB 성경주석: 창세기 19장

저자는 18장에서 예고한대로 19장에서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을 묘사하고 있다. 소돔은 그 단어자체가 ‘동성애(homosexuality)’라는 뜻이다. 그 도시의 죄악이 얼마나 극심한 지를 보여주는 부분이다. 1-11절을 통하여 저자는 소돔의 죄악상을 폭로한다. 롯은 결국 소돔 성의 시장(Mayor)과도 같은 중요한 위치에 오른 사람이 분명하다. 또한 롯이 아무런 물건도 팔고 있지 않고 있었다는 것도 이것을 뒷받침하는 것으로 보인다. 세일해머는 롯이 아브라함과는 다르게 천사들이 자신을 찾아왔을 때 영적으로 무지하여 주의 사자인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단순히 ‘선생들’로 불렀다고 주장한다. 롯이 손님을 맞이하는 것은 소돔의 백성과는 차이가 나는 롯의 정체성을 조금은 보여준다. 소돔의 백성과는 다른 삶..
저자는 18장에서 예고한대로 19장에서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을 묘사하고 있다. 소돔은 그 단어자체가 ‘동성애(homosexuality)’라는 뜻이다. 그 도시의 죄악이 얼마나 극심한 지를 보여주는 부분이다. 1-11절을 통하여 저자는 소돔의 죄악상을 폭로한다.

롯은 결국 소돔 성의 시장(Mayor)과도 같은 중요한 위치에 오른 사람이 분명하다. 또한 롯이 아무런 물건도 팔고 있지 않고 있었다는 것도 이것을 뒷받침하는 것으로 보인다. 세일해머는 롯이 아브라함과는 다르게 천사들이 자신을 찾아왔을 때 영적으로 무지하여 주의 사자인 것을 알아차리지 못하고 단순히 ‘선생들’로 불렀다고 주장한다.
롯이 손님을 맞이하는 것은 소돔의 백성과는 차이가 나는 롯의 정체성을 조금은 보여준다. 소돔의 백성과는 다른 삶의 가치관을 가지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소돔 백성 중에는 아무도 손님을 대접하는 사람들이 없었다. 하지만 이후에 사건들과 이야기는 롯도 하나님이 찾으시는 그 의인의 수준에는 이른 인물이 아닌 것으로 결론 내릴 수 있다. 또한 롯이 홀로 손님을 대접하는 것은 다시 한번 소돔이라는 도시의 심한 부패성을 보여준다. 그들은 정말로 죄짓는 일에 바빠서 선한 일에는 관심도 없었다.
충남대 졸업
대전 침례신학대학원 수학
SouthEastern Baptist Theological Seminary M.Div & Th.M 졸업
백석대학교 구약학 박사과정 수료

저서: 창세기의 의미:1-11장 외 다수

역서: 하나님의 이름은 하나다(제프 베너)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